【공무원교재7890】

이윤호 회계학

제주도여행코스 2007. 7. 21. 01:10
반응형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윤호 회계학  
 
저 자 명 : 이윤호
판 매 가 : 30,000 → 27,000원 (10% )
출 판 사 : 박문각   ISBN : 89-414-0796-6
초판발행일 : 2006/07/31   분류코드 : 0
최신발행일 : 2006/07/31 (1)   도서판형 : 4x6배판(B5)
페이지 수 : 934 페이지        
기업회계기준서 제21조(제무제표의 작성과 표시)의 제정으로 과거의 기업회계기준체제에서 새로운 기업회계기준서체계로 전환되는 과정이 일단락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동안 새로운 기준서가 계속 나오면서도 제무제표에 대한 기업회계기준서의 제정이 지연되어 기업회계기준이 서로 일치되지 않아 교재집필과 강의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다. 이제 새로운 제무제표의 시대가 열림에 따라 지난날에 명확하지 않았던 개념들이 일목요연하게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변경된 기준의 정확한 반영과 더불어 좀 더 효과적인 수험서가 되도록 초판과 개정판의 미진한 점을 개선하여 전면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었다. 회계학을 처음으로 공부하는 수험생은 물론이고 이미 대학에서 경영학과나 회계학과를 다니고 있는 재학생이나 졸업생들 역시 회계학 공부에 있어 인내심을 가지고 암기보다는 이해식으로 공부를 해나가야 한다. 따라서 본서는 충분한 설명의 문제로 회계학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이라도 기초적인 부기지식의 습득과정을 마치면 이 한권의 책으로 회계의 정확한 기본이해와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여 회계학의 완전정복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원고작업에 초점을 두었다. 본서는 기초 회계학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1장부터 3장까지 기초회계부분을 다시 한 번 요약 정리하여 회계학 기초에 대한 수험생의 정확한 이해를 돕도록 하였으며, 문제 부분에 과거 출제된 모든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수록하였으며, 문제 부분에 과거 출제된 모든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수록하였으며, 해설의충실도를 높이고자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다. 개정판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재의 작업이 늦어져 여러 수험생의 공부에 지장을 준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 수험생 여러분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는 필자의 변명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