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 2급 (2007 개정증보판)

【기타 관련 교재】

유통관리사 2급 (2007 개정증보판)

제주도여행코스 2007. 6. 18. 00:56
반응형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사 2급 (2007 개정증보판)  
 
저 자 명 : 대한유통관리연구회
판 매 가 : 30,000 → 27,000원 (10% )
출 판 사 : 박문각   ISBN : 978-89-414-3926-4
초판발행일 : 2007/04/10   분류코드 : 13320
최신발행일 : 2007/04/10 ()   도서판형 : 4x6배판
페이지 수 : 1131 페이지        
올해 증보판의 특징으로는 
- 새로 변경된 상공회의소의 출제 기준에 의해서 유통관리사 시험에 맞게 핵심이론과 예상문제로 구성하였다. 
- 상공회의소 2006년~2004년 기출문제의 경향 및 난이도를 분석하여 상세한 해설과 함께 다양한 예상문제를 수록하여 문제만으로도 최대의 학습 효과를 거둘수 있도록 하였다. 
- 난해한 용어는 되도록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으며, 별도의 설명이 필요한 용어는 '용어검색'이라는 코너를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으며, 중요한 내용은 보충정리나 참고표를 이용하여 학습을 심화시키고 그 효과를 높일수 있도록 하였다. 
- 최신 기출문제를 본문 사이에 삽입하여 학습과 동시에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유통과 관련하여 최신 뉴스거리가 될만한 내용을 별도로 모아 '최신뉴스검색'이라는 박스로 내용을 정리해 두었다. 
- 주요 내용을 효율적으로 찾기 위하여 책 본문 뒤에 INDEX를 마련해 두었으니 학습에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 제1과목 유통·물류일반관리 ●  
 
■ 제1장 유통관리  
제1절 유통의 이해  
제2절 도소매업의 이해  
제3절 유통 윤리 및 법규  
 
■ 제2장 물류관리  
제1절 물류관리 일반  
제2절 물류의 조달, 원가관리  
제3절 물류의 정보, 표준화, 공동화  
제4절 국내 물류 관련 정책 및 법률  
 
■ 제3장 소매물류  
제1절 소매정보 활용  
제2절 소매물류  
제3절 e-Retailing(전자소매업) 관리  
 
 
● 제2과목 상권분석 ●  
 
■ 제1장 소매입지  
제1절 소매입지별 유형  
제2절 입지와 소매전략  
 
■ 제2장 입지선택  
제1절 입지선택의 일반  
제2절 입지영향인자  
 
■ 제3장 상권조사  
제1절 내점객과 상권  
제2절 경쟁점 조사  
 
 
● 제3과목 유통마케팅 ●  
 
■ 제1장 점포관리  
제1절 점포운영  
제2절 점포 구성, 환경관리  
제3절 무점포 소매업의 관리  
 
■ 제2장 상품관리  
제1절 상품분류  
제2절 상품구성계획  
제3절 상품매입관리  
제4절 상품 재고관리  
제5절 상품지식의 활용과 응용  
 
■ 제3장 판매촉진 활동  
제1절 판매정보의 수집과 활용  
제2절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3절 접객 판매기술  
제4절 디스플레이  
제5절 포장기술과 재료관리  
 
 
● 제4과목 유통정보 ●  
 
■ 제1장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이해  
제2절 유통정보화 기술  
 
■ 제2장 유통정보시스템  
 
■ 제3장 물류정보시스템  
제1절 물류정보시스템  
제2절 SCM의 이해 및 활용  
제3절 신 물류정보시스템의 이해  
 
■ 제4장 전자상거래의 이해  
제1절 전자상거래 개념  
제2절 전자상거래 운영  
 
■ INDEX 


반응형